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할인 품목 알아보기 (2021년)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및 할인 품목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 정보

동행세일 누리집을 제작하여 판매품목, 할인율, 이벤트 등 집중홍보

동행세일 ‘누리집(www.ksale.org)’을 통해 채널별·상품별 할인율 등 실질적 할인혜택을 집약적으로 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운영(6.10 오픈)

  • 누리집 : 동행세일 기간 개최되는 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 편성내용, 챌린지, 온라인이벤트, 행사제품 안내 등의 정보 제공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지역 행사·전통시장 연계) 각 지자체에서 열리는 지역 행사와 지역 전통시장 연계하여 할인판매 및 이벤트 진행

  • (오프라인) 부산-브랜드페스타, 태안-안면시장, 공주-유구시장 등 / (온라인) 경남-보물섬 마늘&한우 축제 판매전 개최

지역특화상품 온라인기획전·라이브커머스 진행(6.24~7.9)

지자체 우수기업 3대 오픈마켓* 특화상품 온라인기획전 진행

  • 티몬(수도권, 충청권), 옥션(강원권, 대경권, 제주), 지마켓(호남권, 동남권)

지자체 우수기업 지역산지·랜드마크에서 라이브방송 판매 진행(송출채널 : 네이버쇼핑라이브)

대한민국 동행세일 오픈마켓 주요 일정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대한민국 동행세일 자세한 할인 정보는 아래 “누리집 바로가기” 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할인 품목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백화점, 대형마트 가전·제조대기업, 전통시장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참여하여 (백화점·대형마트) 동행세일 기간 중 여름상품 기획행사 등 진행 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아웃렛 면세점

  •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 유통
  • 아울렛(뉴코아, 롯데, 현대 등
  • 면세점(JDC 면세점 등)

가전·자동차업계

가전제품·모바일폰 등 IT제품, 자동차, 타이어, 의류, 가구 등 주요 소비품목 특별할인전 추진 계획 입니다. 자동차(현대, 기아, 한국GM, 쌍용), 가전(삼성, LG, SK매직, 쿠쿠전자, 위닉스, 위니아딤채), 패션(한국패션산업협회, 200여 브랜드), 가구(까사미아), 타이어(금호, 넥센)

슈퍼 및 편의점

슈퍼 및 편의점 9개사, 경품 프로모션 및 여름시즌 할인행사 기획합니다.

대기업 패밀리 세일

이월·재고 상품 초특가 할인행사(최대 90%) 한샘(침대, 쇼파, 식탁 등 가구와 쿡웨어) 한섬(Time, MINE, 시스템, SJSJ 등 40개 브랜드) (농축수산업계) 외식소비 할인 지원,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발행합니다.

전통시장, 중소기업 특별 전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5천억, 5→10%) 판매, 사회적경제기업 특별전,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및 지역상권별 이벤트 등 추진 합니다. 중소기업 특별전은 중소기업·지역 소상공인 190개사 대형유통망* 등 오프라인 연계 행사 개최될 예정입니다.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전국 택배 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150여곳 시장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 가격 할인행사 추진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5000억, 5→10%) 판매,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및 지역상권별 이벤트 등 지역상권 행사도 병행 추진하는데요.

가치삽시다 플랫폼 동행세일 특별 기획전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정부는 우수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 상품 등으로 구성된 특가 판매전을 운영하며 할인쿠폰(최대 50%) 발행 등을 통해 제품 판매를 지원하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활기를 불어넣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 중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촉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소상공인 제품의 판로개척과 소비촉진을 위해 ‘동행세일 할인판매전’을 개최한다.

참여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성과 가격 등을 심사해 200개 업체를 선정하고, 이 중 50개 업체에 대해 동행세일 기간 중 최대 50%의 할인 쿠폰 발행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 누리집 초기화면 또한, 유명 인플루언서 등이 출동해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한다. 민간채널(8개)과 함께 120여개 업체 제품을 홍보하며, 최대 30%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등 판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행세일 참여 독려와 가치삽시다 플랫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맘카페 등 커뮤니티 홍보와 함께 주요 포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동행세일 특별 기획전을 알리고 가치삽시다 플랫폼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도 개최한다.

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도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정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전국 17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도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들 전통시장과 상점과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 환경에 맞춰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특별 판매전을 개최하고 전통시장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온라인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령의 상인과 고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중기부는 전통시장 대표상품을 한자리 모아 실제 전통시장을 방문한 듯 시장을 둘러보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을 운영한다.

가상현실 전통시장관에는 전국 61곳 전통시장의 147개 제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쿠폰 제공, 무료 배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면 최대 20%(온누리상품권 10%, 쿠폰 10%)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시장의 제품과 지역 명소 등의 영상 정보도 제공한다.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은 시장愛 이벤트 페이지에서 둘러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국 130여곳의 전통시장 4000여개 점포의 상품을 배송비 없이 주문 2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장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이 행사는 동네시장 장보기, 놀러와요시장, 장바요, 종량제닷컴 등 4곳의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관 등 10곳의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최대 60%의 할인 판매 특별전이 펼쳐진다. 중기부는 온라인 판매 기반이 없는 상인들을 위해 1억원 규모의 대형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동행세일 기간에 전통시장에서 당일 5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들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70명씩 총 126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전통시장과 동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8일간의 행사기간 중 총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대형 가전제품을 주는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핫템 가전을 잡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