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삶는 법 | 압력솥 냄비 옥수수 삶는 방법 ( + 뉴수가 사카린 설탕 ) 5분만에 알아보기

옥수수 삶는 법 | 압력솥 냄비 옥수수 삶는 방법 ( + 뉴수가 사카린 설탕 )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옥수수 삶는 법

옥수수는 그냥 삶기만 해도 맛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이 즐겨찾는 간식이예요. 제철은 7월에서 9월사이로 우리나라 강원도 산간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어요.

그냥 쪄서 먹을 뿐만아니라 건조해서 가루로 만들어 죽, 과자, 빵 등에 이용되기도 해요. 여름을 이겨내는 묘미 중 하나가 옥수수이기도 하죠.

다른 음식에 비해서 옥수수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혈관 질환 예방, 노화예방, 이뇨작용, 피부건강, 심신안정 효과등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난다고 해요.

옥수수 삶는 법
옥수수 삶는 법

그럼 옥수수 삶는 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일단 옥수수를 삶기 위한 준비물을 알아보도록 해요. 제가 제시한 기준은 찰옥수수 10개 기준이예요.

찰옥수수 10개, 물 3리터, 굵은 소금 1큰술, 설탕 1.5 큰술이 필요해요. 큰술은 밥 숟가락 기준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1. 냄비에 찰옥수수를 넣어줍니다. 껍질이 있다고 해도 다 넣어줘요. 껍질에도 옥수수의 단맛이 있기 때문에 삶을 때 함께 넣어주면 단맛이 난답니다.
  2. 옥수수를 넣은 냄비에 90%정도의 물만 채워줍니다.
  3.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4. 25분동안 삶아줍니다.

옥수수는 삶는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삶는 시간을 잘 지키도록 해요.

옥수수 압력솥 삶는 방법

옥수수를 냄비에 넣어서 삶는 방법도 있지만 옥수수를 압력솥에 넣어서 조리하는 방법도 있어요. 압력솥에 넣는 옥수수는 껍질로 감싼 채로 넣어줘야 해요.

물을 잠길 만큼 넣어주고 ( 약 6~70%) 소금을 한 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여기서 오늘의 제목에서 이야기한 뉴수가 설탕을 넣으면 훨씬 더 맛있어져요.

소금만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뉴수가를 함께 넣어주면 더욱 더 맛있는 옥수수가 된답니다. 뉴수가가 없으면 설탕을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요.

뉴수가의 맛을 내려면 설탕을 엄청 많이 넣어야 합니다. 뉴수가 설탕이 없다면 그냥 소금만 넣는 것도 방법이예요.

강불로 조리를 하다가 압력솥의 추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야 해요. 불을 줄인상태에서 1분 정도 약불로 삶아주세요.

다른 방법인 옥수수 삶는데 필요한 압력솥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밑에 넣어봤어요.

옥수수 뉴수가 사카린 설탕 조리 방법

뉴수가 사카린 설탕과 소금을 같이 넣으면 옥수수가 훨씬 더 맛있어져요. 하지만 뉴수가 사카린 설탕이 없다고 설탕을 넣게 되면 너무 많은 양의 설탕이 필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뉴수가 사카린 설탕이 없으면 소금만 넣어서 조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예요. 아래에는 뉴수가 설탕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 참조하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