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시작 기간 관련주 장화 신발 장마 관련 상품 추천 (2021년)

장마 시작 기간 관련주 장화 신발 장마 관련 상품 추천 2021년

장마 시작 기간
장마 시작 기간 관련주

장마 시작 기간

장마 시작 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요일인 7월 2일 오전 6시 5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아침까지 충남서해안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한,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2021년 올해 장마전선은 7월3일 토요일 제주도부터 시작돼 전국에서 비소식 날씨예보가 있겠다. 기상청은 예전에 비해 열흘에서 보름정도 늦게 장마전선이 북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 시기를 중심으로 고온의 수증기가 강하게 유입되는 중부지방과 전라도,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에는 천둥·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시간당 5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3∼4일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전라도, 남해안, 지리산 부근, 제주도 50∼100㎜(많은 곳 150㎜ 이상), 그 밖의 지역 30∼80㎜다.

2021년 올해 장미기간이 전국민의 관심사인만큼 올해 첫 장맛비가 시작가 비교적 많은 양의 비가 내리고 해안과 해상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새벽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고, 오전에는 충남권과 전라권 그리고 경상서부내륙에,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다. 

한편 기상청은 장마의 경우 3일 오전 제주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이날 전했다. 

기상청은 온라인 브리핑에서 “지금까지는 찬 공기 세력으로 남쪽에 있는 정체전선이 올라오지 못하고 있었다”며 “점차 기압계 패턴이 바뀌면서 7월2일 전후가 되면 제주도에 정체전선 북상으로 비가 올 것”이라고 밝혔다.

사실상 7월2일을 기점으로 우리나라가 장마철로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이어 4~5일 전라도 등 남부지방, 7~8일은 충청도 지역까지 비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7월에 시작하는 늦은 장마는 최근 30년간 3번만 기록될 정도로 매우 드문 현상이다. 평년 장마 시작일은 제주도의 경우 6월19일, 남부지방과 중부지방은 각각 6월23일, 6월25일이다. 이번 장마는 일주일 이상 늦어진 셈이다.

장마 관련주

  1. 조비
    맞춤 비료, 복합 비료를 생산판매 하고 있는 기업으로 기관/개인 매수세
  2. ​롯데정밀화학
    비료의 주 원료인 암모니아, 요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
  3. 경농
    농약 완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
  4. 폭염 관련주 : 빙그레, 신일전자, 에스씨디
  5. 태풍 관련주 : 인선이엔티
  6. 인선이엔티 : 환경업체, 비 온 후 폐기물 처리를 담당,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판매, 소각폐기물 중간처리, 매립, 폐석면 처리, 폐아스콘 재활용 사업
  7. 스페코 : 장마철 도로에 생기는 포트홀(pothole) 관련 수혜
  8. 코엔텍 : 비 온 후 폐기물 처리를 담당, 후성그룹 계열의 폐기물처리 전문업체, 폐기물처리, 유틸리티 공급사업 등을 영위
  9. 파루 : 병충해 방제기 생산
  10. GS홈쇼핑 : 장마 기간 외출이 줄어 TV홈쇼핑 이용이 증가할 것이란 기대감
  11. 위닉스 : 제습기 생산업체
  12. 남해화학 : 방역, 비료업체, 장마철에는 농작물 병충해가 늘 것이란 우려에 방역, 소독 작업에 필요한 농약과 비료 등의 수요가 증가

▼ 장마 관련주 더 알아보기

장마 시작 기간

주식투자노트에서 월1만원이면 알짜종목을 매일3번, 콕! 찍어드립니다. 상담 신청하기»

2021 장마 대비법 & 상품 추천

장마 시작 기간

본격적인 장마 기간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도 꼭 시켜 주세요. 집안 곳곳에 스며드는 습기는 빛이 차단된 공간이나 구석진 곳을 더 좋아합니다. 신발장, 옷장, 서랍 등엔 제습제를 미리 넣어 두고, 공간 사이사이 신문지를 깔아 두면 습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됩니다.

▼ 아래 “장마철 필수 생필품 정보 알아보기” 를 통해 장마 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